기사상세페이지

서산시, 탄소중립 녹색성장 기본계획 수립 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탄소중립 실현으로 지속가능한 미래도시 서산’ 전략 마련

기사입력 2023.11.26 11:5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충남 서산시가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 녹색성장 기본계획 수립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시는 지난 24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서산시 탄소중립 녹색성장 기본계획 수립 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하고 진행 상황을 점검했다고 밝혔다.

     

    1. 24일 서산시 중회의실에서 개최한 용역 중간보고회 모습1.JPG

     

    이날 보고회에는 구상 서산시 부시장과 김용경 서산시 의회이영신 한서대 교수를 비롯한 서산시 2050 탄소중립 녹색성장 위원회 위원과 관련 공무원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용역사 가비는 탄소중립 실현으로 지속가능한 미래도시 서산이라는 비전과 그에 맞춘 4대 전략 목표로 친환경 교통 제로에너지 도시 자원순환 체계 확립 저탄소 농축업 시민의 공감대형성 및 참여기회 확대 등의 방안을 제시했다.

     

    1. 24일 서산시 중회의실에서 개최한 용역 중간보고회 모습2.JPG

     

    참석자들은 공공분야뿐만 아니라 민간 분야에서도 건물수송폐기물 부문 등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감축 전략에 공감하고사업 발굴과 실천 방안에 머리를 맞대기로 했다.

     

    구상 서산시 부시장은 기후위기 대응을 위해 지자체에서 할 수 있는 최선의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라며, “2050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서산시만의 전략을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이번 용역은 서산시의 탄소중립 녹색성장 기본계획을 수립하기 위해 지난 1월부터 추진하고 있으며핵심 전략과제별 세부 사업 내용을 구체화하여 올 12월 중 최종보고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