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CBC뉴스] 태안군, 늦깎이 학생 위한 문해교실 운영 l 230125

기사입력 2023.01.25 18:0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앵커 멘트]

     

    우리 어르신 중엔 어려운 가정 형편으로 인해 배움의 기회를 놓치신 분들이 계시는데요, 태안군에서 이 어르신들의 청춘을 되돌려 주고 평생교육의 즐거움을 선사할 문해교실을 운영합니다.

     

    [리포트]

     

    태안군이 오는 131일까지 ’2023년 찾아가는 문해교실학습자를 모집합니다.

     

    찾아가는 문해교실은 최대 6년 과정으로 진행되며 올해 교육 기간은 213일부터 1215일까지로 총 80, 160시간으로 진행됩니다. 교육비는 무료이며 학습장에 강사가 지원됩니다.

     

    대상은 경로당, 마을회관, 다목적회관처럼 개방된 학습공간이 있고 만 18세 이상 성인 10명 이상 모이는 모임입니다.

     

    신청은 마을 대표나 학습자 대표를 통해 읍·면 행정복지센터, 군 교육체육과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됩니다. 기존 학습자는 신청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군에 따르면 학습장 선정은 문해교육기관 접근성이 낮은 지역에 우선순위를 두며 올해 학습장 10곳 이내를 신규 선정해 서류심사와 학습장소 방문 확인을 거쳐 2월 초 발표 후 개별 통보할 예정입니다.

     

    학습자는 성인 문해 교과서를 통한 한글 공부와 생활 문해 및 체험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참여하게 됩니다.

     

    한편, 태안군은 지난 2007년부터 문해교실을 운영해왔으며 지난해 24개소에서 275명이 참여한 바 있습니다.

     

    CBC뉴스 김수정입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