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CBC뉴스] 13일 서산시 헌혈의 날, 북적이는 헌혈버스 l 230113

기사입력 2023.01.13 21:3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앵커 멘트]

    한 번 타기만 하면누군가의 생명을 구하는 버스가 있습니다바로 헌혈버스입니다대한적십자사가 운영 중인 헌혈 버스는 혈액 수급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데요계묘년을 맞아 올해 첫 헌혈 버스가 서산에 도착했다는 소식에 많은 시민이 헌혈 버스를 찾았습니다.

     

    [리포트]

    서산 호수공원에 헌혈 버스 두 대가 자리를 잡았습니다고등학생부터 직장인까지 헌혈자들의 발길이 이어집니다하루 평균 서산시 헌혈 버스를 방문하는 시민은 200명 정도입니다.

     

    [조길준/대산고 졸업예정자 : “학교에서부터 헌혈버스가 자주 와서 2번 이상을 해봤거든요일상적으로 피가 불필요하게 빠져나가는게 몇 밀리리터 있다고 들어서 그러면 빠져나가는 피랑 제 마음을 담아서 다른 사람에게 도움이 되면 좋겠다 싶어서 헌혈을 하러왔습니다.]

     

    벌써 30번째 헌혈하고 있다는 시민도 있고 친구와 함께 좋은 일에 동참하고 싶어 왔다는 시민까지 아름다운 마음들이 삼삼오오 모이고 있습니다.

     

    [유세영/서산시 올 수 있는 한에서 맨날 오려고 노력하고 있고요하고 나면 뿌듯함이 있어서 계속하게 되는 것 같아요. ]

     

    매달 13일은 서산시 헌혈의 날입니다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호수공원에서 헌혈 할 수 있습니다올해 2,5,8,11월에는 호수공원과 서산시청 현관 앞동부시장 공영주차장 세 곳에서 동시 운영됩니다.

     

    특히 올해부터는 서산시 헌혈 및 장기 등ㆍ인체조직 기증 장려에 관한 조례’ 제정으로 헌혈자에게 기념품 외에 1회당 1만 원의 지역사랑상품권을 증정하고 있습니다.

     

    [곽영민/대한적십자사 대전세종충남혈액원 과장최근 코로나로 인해서 혈액이 많이 부족한 상황인데요서산시민분들이 꾸준히 코로나때도 참여해주셔서 혈액을 확보하는데 큰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앞으로도 헌혈에 대한 꾸준한 관심과 참여 부탁드리겠습니다. ]

     

    겨울철마다 제기되는 혈액 부족 문제에 코로나19 사태가 이어지며 혈액은 더욱 귀중해졌습니다한 시간 대기줄도 마다하지 않으며 헌혈버스를 찾는 서산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소중한 생명을 살리고 있습니다.

     

    CBC뉴스 김수정입니다.

    backward top home